검색  

02/23

국민의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및 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 임명장 수여식 인사말

국민의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및 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 임명장 수여식 인사말 (2017.02.23. / 10:30) 국회 사랑재 ▣ 박지원 당대표 조배숙 의장님을 비롯한 부의장, 각 정조위원장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 여러분들이 어떤 정책을 내놓느냐에 따라서 이번 대통령선거는 결판 날 것이다 ..

02/23

[논평] 신속한 탄핵 인용과 차기 정부수립이 내수활성화 대책이다 (고연호 대변인)

신속한 탄핵 인용과 차기 정부수립이 내수활성화 대책이다 오늘 오전 열린 내수활성화 관계 장관회의에서 황교안 총리가 내수활성화 대책을 발표했다. 이러저런 대책을 늘어놨지만 앞으로 임기가 채 3개월도 남지 않은 대통령 대행이 내수활성화 같은 장기적인 경제정책을 발표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오히려 박근혜 정 ..

02/23

제28차 원내정책회의 모두발언

제28차 원내정책회의 모두발언 (2017.02.23. / 09:00) 국회 본청 218호 ▣ 주승용 원내대표 헌재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단의 비이성적 발언이 도를 넘고 있다. 어제 헌재는 박 대통령 대리인단의 변론과 법정 모독에 대해 강력하게 경고했다. 그럼에도 어제 김평우 변호사는 헌재에 대해 &l ..

02/23

[브리핑] 박 대통령 대리인단, 변론이 목적인가 선동이 목적인가 외 1건 (고연호 대변인)

고연호 대변인 현안 브리핑, 박 대통령 대리인단, 변론이 목적인가 선동이 목적인가 외 1건 (2017.02.23. 10:20) / 국회 정론관 ▣ 고연호 대변인 ○ 박 대통령 대리인단, 변론이 목적인가 선동이 목적인가 박근혜 대통령 측 대리인들의 막말이 도가 지나치다 못해 갈 데까지 갔다. 변론 ..

02/23

[논평] 법정 막장극도 불사한 박근혜측, 탄핵 불복을 노리고 있나 (양순필 수석부대변인)

법정 막장극도 불사한 박근혜측, 탄핵 불복을 노리고 있나 박근혜측 대리인들의 헌법 모독과 헌재 협박이 도를 넘었다. 헌재 심판정에서 100만 명 이상이 죽은 내전 운운하며 “시가전이 생겨 아스팔트가 피로 덮일 것”이라는 극언을 서슴지 않고, 재판관 실명을 거론해 직접 공격하기도 했다. 대 ..

02/22

[브리핑] 대선기획단 경선룰TF 미팅 결과 브리핑 (이용호 대선기획단 부단장)

대선기획단 경선룰TF 미팅 결과 브리핑 (2017.02.22. 16:20) 국회 정론관 ▣ 이용호 대선기획단 부단장 국민의당 대선 경선 룰미팅 TF 첫 회의를 가졌다. 대선 경선의 첫 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경선을 공정하면서도 국민의 관심을 최대한 끌어 모아 흥행을 이뤄내야 한다는데 모두가 공감했 ..

02/22

[논평] 우병우에게 또 황제수사를 선물할 수는 없다 (고연호 대변인)

우병우에게 또 황제수사를 선물할 수는 없다 국민들은 법률 뱀장어 우병우 구속영장 기각에 대해 의아해하고 분노하고 있다. 모든 정보와 권력을 쥐고 있었던 우 전 수석이 국정농단 세력을 비호하고, 공조하는 등 개인비리 의혹이 넘쳐나는 상황에서 구속영장 기각은 참으로 이해할 수 없다. 특검이 연장되지 않으면 황 ..

02/22

[논평] 정의를 바로 세우자는 특검연장이 반 헌법적 행위라는 자유한국당, 탄핵 인용되면 자유한국당도 해체하라 (장정숙 원내대변인)

정의를 바로 세우자는 특검연장이 반 헌법적 행위라는 자유한국당, 탄핵 인용되면 자유한국당도 해체하라 자유한국당은 특검법 연장에 대해 “야4당 대표가 모여서 입법부가 행정부의 권한을 심각하게 침해할 수 있는 반 헌법적 행위로 규정짓겠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밝혀진 국정농단의 진실은 빙산의 ..

02/22

[논평] 박근혜 대통령 자진사퇴 주장, 의도가 순수하지도 않고 시기적으로도 너무 늦었다 (이용호 원내대변인)

박근혜 대통령 자진사퇴 주장, 의도가 순수하지도 않고 시기적으로도 너무 늦었다 자유한국당 등 여권에서 탄핵정국의 정치적 수습을 위한 박근혜 대통령의 헌재 탄핵인용 전 자진사퇴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탄핵인용을 코앞에 두고, ‘독배’를 피하고 싶은 심정이야 이해되지만, 발상자체가 불순하고 ..

02/22

[브리핑] 제16차 최고위원회의 결과 서면 브리핑

제16차 최고위원회의 결과 서면 브리핑 (2017.02.22. 11:30) ▣ 김경진 수석대변인 ○ 장성민 전 의원 입당 불허 결정 오늘 최고위 결과 5.18민주화운동 폄훼 논란의 중심에 있는 장성민 전 의원의 입당을 불허키로 결정했다. 방송통신심의위 심의내용을 토대로 논란이 된 5.18 폄훼 ..

    1/172